[콘-세권정보] 스타트업 고도화 지원사업 참가자 추가 모집

0 559


112.png

 

 

힘들고 앞이 막막하거나 갈피를 잡지 못할 때 누군가의 도움은 소중하고 한 계단이 아닌 두세 계단을 한 번에 올라갈 힘이 되기도 합니다.

스타트업 고도화 지원사업이란?

스타트업에서 힘을 줄 수 있는 건 제작된 콘텐츠의 고도화 그리고 전문가 멘토링이 있죠. (재) 경남문화예술진흥원에서는 도내 콘텐츠 산업 분야 시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2021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스타트업 고도화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원 대상과 지원 내용은?

지원 대상으로는 우선, 신청을 기준으로 사업장 소재지가 경상남도이며, 창업 3년 이하의 프로토타입 또는 자체 콘텐츠를 보유한 기업이어야 합니다. 해당이 된다면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지원해 주세요. 1차 서면평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선정될 것입니다. 모든 심사는 6월 안에 이뤄질 것이며 이후에는 확정 지원금을 반영한 수정사업계획서를 제출하고 (재) 경남문화예술진흥원과 지원기업 간의 수행 협약 체결이 이뤄집니다.

 

이후 사업을 마감하는 9월 30일까지 선정된 기업은 지원금을 2차에 걸쳐 받게 되며 3회 정도 기업별 1:1 멘토링을 진행합니다. 지원금은 콘텐츠 풀질을 향상하고 ICT 및 타 장르와 융합하며 CI/BI의 리뉴얼, 패키지 디자인 등의 브랜딩 고도화하며 온/오프라인 플랫폼으로 진출해 콘텐츠 상품 유통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종 사업 결과는 성과 공유회 및 네트워킹하며 이후에는 아이템과 기업을 홍보하고 타프로그램 연계지원 등 사후관리도 할 예정입니다.

꼭 읽어보세요! 지원 조건

‘창업 3년 이하의 프로토타입 또는 자체 콘텐츠를 보유한 기업’이라는 지원 대상에 맞아도 몇 가지 지원 조건이 있기에 신청 전, 꼭 확인하셔야 해요.

스타트업 고도화 지원사업에 선정되면 보조금의 10% 이상은 자부담(현금)해야 하며 사업을 진행하면서 멘토링, 중간 점검, 최종 성과 공유회 그리고 경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개최하는 성공확산 프로그램에도 참여해야 합니다.

 

지원금 100%에 해당하는 이행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고 미집행 보조금과 사용지침 미준수 금액은 반납해야 하며 필수 사업성과 사업량이 미달한다면 사업비 전액 환수 조치될 것입니다.

 

접수 기간, 접수 방법 확인하세요

 

2021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스타트업 고도화 지원사업

접수 기간 : 2021.5.24.(월) ~ 6.8(화) 15:00까지

지원 자격 :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3년 이내 초기 창업자

지원신청 : 온라인접수(e나라도움 사이트) www.gosims.go.kr

문의 : (재)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차세대문화산업팀

 


12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