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CKL: 뉴스] 2021 경남CKL 문화관광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0 489


1.jpg

 

2.jpg

살면서 보고 듣고 느끼는 문화는 익숙해서 지나칠 수 있으나 시선을 달리하면 익숙함 속에 새로움이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새로움을 놓치지 않고 개발하다 보면 사람들의 기억 속에 오래 남는 아이디어가 됩니다. 경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경남의 지역문화와 관광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도록 <2021 경남콘텐츠코리아랩 문화관광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모집 공고 중이라고 해요. 신선하고 톡톡 튀는 문화·관광 콘텐츠 아이디어를 마음껏 뽐낼 시간입니다!

 

 

공모 주제와 공모 분야 둘러보기

공모 주제는 경남의 문화자원을 소재로 한 창의적인 문화·관광 콘텐츠 제작 아이디어인데요. 공모 분야는 크게 기념품, 생활용품, 캐릭터, 지식서비스, 기타 문화관광콘텐츠입니다. 경남 문화를 소재로 한 기념품이나 스토리 텔링형 캐릭터, 경남을 상징할 수 있는 상품 그리고 경남에서 즐길 수 있도록 위치기반, 스마트 투어 상품, 플랫폼 개방과 같은 지식서비스 등을 예로 들 수가 있어요. 자세한 사항은 게시물 하단의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사이트의 공고문을 확인해주세요!

 

 

도내 콘텐츠 창작자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

경남 내 거주자, 재학생, 직장인 중 콘텐츠 창작자라면 개인 또는 4인 팀으로 참가할 수가 있으며 실물 제품을 제작해서 제출하거나 이미지 스케치로 제출해도 신청할 수 있어요. 다만, 현재 유통되지 않은 아이디어와 제품이어야 합니다. 8월 6일 17시까지 접수를 마감하고 서류 평가와 발표평가, 시상식이 8월 중으로 이루어집니다.

 

 

시상 규모와 후속 지원 알아보기

시상 규모는 16개 내외 우수 팀을 선정하고, 총 시상금은 490만 원인데요. 대상팀의 상금은 100만 원입니다. 시상식이 끝나면 상위 6개 팀은 크라우드펀딩을 지원하고 크라우드펀딩 가이드, 이메일 코칭, 모의 크라우드펀딩 등록이 있을 예정입니다,

 

 

신청은 경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은 경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신청 역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어요. 제출 마감은 2021. 8. 6.(금) 오후 17시까지이며 마감 시간 이후에는 접수할 수 없으니 신청 마감일 1~2일 전 접수를 권장합니다. 1개 ID 당 1회 접수할 수 있고 접수한 이후로는 수정이 불가피하므로 꼭 확인하고 제출해주시길 바랍니다.

 

경남 문화와 관광이 더 많이 사랑받고 더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가 나오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사업 내용 : 2021 경남CKL 문화관광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참여 대상 : 도내 콘텐츠 창작자 개인 또는 팀(4인) 누구나

모집 기간 : 2021.06.21. (월)~08.06.(금) 17시까지

신청 방법 : 경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gnckl.or.kr)

문의 : 공모전 운영사무국☎070-5088-4375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 차세대문화산업팀 ☎055-230-8864

3.jpg

 

▼ 지원사업 공고문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