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결과(2023년) - 마케팅 활성화 지원사업

본문 바로가기

지원사업 결과(2023년) - 마케팅 활성화 지원사업

마이 크리에이티브(My Creative)

  • 기업명

    ㈜꿈구두교육

  • 지원금액

    12,000천원

  • 결과물

    • 보유 콘텐츠 가이드 서비스 플랫폼 개발 및 고도화 1건
    • 홍보물(리플릿 2종) 7,500부, 홍보 영상 51건 제작
  • 사업성과

    • 진로·진학 신규 콘텐츠 출간 1건
    • (재)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IR 투자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언론보도 2건
    • 신규 고용 4명 등

가상현실 기반 초실감형 동력보트 조종
시뮬레이션 온/오프라인 마케팅

  • 기업명

    ㈜옐로우박스

  • 지원금액

    12,000천원

  • 결과물

    • 홍보물(배너 2종, 브로슈어 1,000부, 판넬 3p) 4종, 홍보 영상 2건 제작
    • 서울 코엑스 KMF 2023, 경남 IT EXPO, 경남콘텐츠페어 등 전시 참가 3회
    • 월간 파워코리아 12월호 및 데일리경제, 경상일보 등 잡지 인터뷰, 언론보도 9건
  • 사업성과

    • 해럴드경제 ‘2023 대한민국 VR 교육용 시뮬레이션’ 부문 대상
    • (재)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Makers Meta] 경진대회’ 우수상
    • 창원산업진흥원 ‘기술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우수상
    • 저작권 1건, 상표출원 4건, BM특허출원 2건 등 지식재산권 총7건 등록
    • 신규 고용 6명 등

<혼자여도 괜찮지만>
사업화를 위한 콘텐츠 마케팅

  • 기업명

    혼자여도 괜찮지만

  • 지원금액

    12,000천원

  • 결과물

    • 전시진열대 4식, 등신대 3식, 홍보물(브로슈어 500부), 홍보 영상 2건 제작
    • 부산콘텐츠마켓, 광주 국제ACE페어, 베트남 하노이 키즈&베이비페어, 한·세계 화상 비즈니스위크, 경남콘텐츠페어 등 전시 참가 5회
  • 사업성과

    • ‘1인 창조우수기업’ 선정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수상
    • (재)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2 예비창업패키지’ 최우수기업 선정 수상
      *2022년 사업 수행, 2023년 결과 평가
    • 베트남 MCGoods 식품제작 및 유통, 초콜라또 식품제작 협업, 중국 청도 운상동기 과학기술유한공사 콘텐츠 제작, ㈜파파시스템 협업 등 MOU 체결 4건
    • 캐릭터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 총10건 등록

모바일 게임
<머머리의 모험> 글로벌 마케팅

  • 기업명

    힉스 유한회사

  • 지원금액

    12,000천원

  • 결과물

    • 홍보물품(인형탈) 제작 1건, 전시 참가, 구글 애즈 광고
    • 국제게임전시회 ‘G-STAR 2023’ 참가 및 프리허그 행사 진행
    • 유튜브, 틱톡 브랜드 계정 활성화
  • 사업성과

    • 국내 게임 온라인 뉴스채널 ‘디스 이즈 게임’에서 ‘인디게임 10선’ 선정
    • 신규 고용 1명 등

템플릿 기반의 비대면 멘토링 데이터
관리 및 공유 시스템 <테크닥스>

  • 기업명

    ㈜미네르바 에듀

  • 지원금액

    10,000천원

  • 결과물

    • 홍보물(리플릿) 2,000부, 홍보 영상 3건 제작
  • 사업성과

    • 신규 고용 2명 등

뜨거운 세상, 시원함을 향해가는 실감형·몰입형
콘텐츠 <Media Voyage>

  • 기업명

    고은

  • 지원금액

    10,000천원

  • 결과물

    • 보유 콘텐츠 시연 및 고객 맞춤형 홍보·마케팅 2건
  • 사업성과

    • 신규 고용 1명 등

김해시 로컬
캐릭터&브랜드 마케팅 고도화

  • 기업명

    바이버 스튜디오

  • 지원금액

    10,000천원

  • 결과물

    • 홈페이지(쇼핑몰) 개발·구축, 홍보물 9종(스티커 5종 5.000장, 엽서형 리플릿 4종 2,000부) 제작
    • 부산일러스트페어, 봄스테이갤러리, 문화제조 및 경남콘텐츠페어 등 전시 참가 4회
  • 사업성과

    • 김해DMO사업단 ‘홍보 앰버서더(캐릭터)’ 선정
    • 김해문화도시센터 및 문화콘텐츠 플랫폼 <가꿈> 온·오프라인 상품 입점
    • 카카오이모티콘 ‘사회생활은 짹도 처음이라’ 출시 1건
    • 상표등록 3건, 상표출원 4건 등 지식재산권 등록 총7건
    • 신규 고용 1명 등

로컬 웹콘텐츠
홍보 플랫폼 구축(로콘폼)

  • 기업명

    클라스

  • 지원금액

    8,000천원

  • 결과물

    • 로컬 웹드라마 콘텐츠 구입형 홈페이지 1건, 홍보물(브로슈어 200부) 1건 제작
    • 웹드라마 홈페이지 업로드를 통한 홍보(창원형 웹드라마 ‘원자탄: 행방불명’, ‘금마싸가지2’)

레이어 퍼즐 보드게임 초기 마케팅

  • 기업명

    캔디게임즈

  • 지원금액

    8,000천원

  • 결과물

    • 홍보물(의류 200장) 제작 2건, 홍보 영상 2건 제작
    • 보드게임페스타 시즌2, 경남콘텐츠페어 등 전시 참가 2회
    • 텀블벅 펀딩 오픈
  • 사업성과

    • 텀블벅 펀딩 오픈으로 목표 금액 대비 385% 달성 및 후원자 105명 확보

<집 없는 집> 웹툰 2차
IP 활용 애니메이션 영상 홍보

  • 기업명

    새쁨

  • 지원금액

    8,000천원

  • 결과물

    • 자사 웹툰 플랫폼 <집 없는 집> 리터칭 작품 업로드 및 홍보
    • 홍보물(굿즈 3종 포함 키트) 및 홍보 애니메이션 3식 제작
    • 수도권 지하철 광화문역 광고스크린 홍보
    • 부산일러스트페어, 경남콘텐츠페어, 경남만화웹툰페스티벌 등 전시 참가 3회
  • 사업성과

    • 신규 고용 2명 등

야외 미션 게임 <퀘스트래블>

  • 기업명

    인디고 컴퍼니

  • 지원금액

    8,000천원

  • 결과물

    • 홍보물(e카탈로그 14p, 리플릿 350부) 2종, 홍보 영상 2건 제작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입점 2건
  • 사업성과

    • 김해시 장유 무계 수변문화축제 연계 체험 행사 150여명 참여
    • 법인 사업자 등록 완료 등